네트워크뉴스

뒤로가기
제목

‘2020 경기청년 채용박람회’ 23일 개최. 올해는 온라인으로! 경기포털 국민의소리TV 임채완기자

작성자 (ip:)

작성일 2020-11-23

조회 252

평점 0점  

추천 추천하기

내용





‘2020 경기청년 채용박람회’ 23일 개최. 올해는 온라인으로! 경기포털 국민의소리TV 임채완기자

 

‘2020 경기도 온라인 청년채용 박람회1123일부터 1211일까지 3주간 개최된다.

 

경기도가 주최하고 경기도일자리재단이 주관하는 경기청년 채용박람회는 코로나19 등으로 취업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청년들에게 폭넓은 일자리 선택 기회를 제공하고, 동시에 도내 기업에게 우수인재 채용 기회를 주기 위해 마련됐다. 지난 2018년 시작돼 그 동안 1,956명의 청년이 참여해 152명이 취업에 성공했다.

 

코로나19로 처음 온라인 개최되는 이번 박람회는 청년에게는 자신의 특성에 맞는 적합한 기업 추천, 기업에는 원하는 인재상에 적합한 구직자 연계, 양쪽 모두에게는 온라인 화상 면접등의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한다.

 

또한 IT 교육 제조 화장품 자동차 산업 식품 광고홍보 등 여러 분야의 중견, 중소기업 80여 곳이 참여해 온라인 채용을 진행한다.

 

이 밖에 이력서 상담을 통해 참가자에게 적합한 기업을 추천해주는 온라인 컨설팅과 줌(ZOOM)을 활용해 관심 있는 기업의 멘토와 직접 입사지원, 채용 방법 등의 정보를 얻을 수 있는 온라인 상담회관도 마련된다. 청년취업토크콘서트, 자기PR영상 공모전, 참여자 이벤트 등 다양한 부대행사도 준비돼 있다.

 

온라인 입사지원과 컨설팅, 상담회관 등 참여를 원하는 청년들은 박람회 기간 동안 해당 홈페이지(www.jobara.net)를 통해 신청하면 된다.

 

김경환 경기도 청년복지정책과장은 올해 코로나19로 많은 청년들이 특히 힘든 시간을 보내고 있다. 이번 박람회가 청년과 우수인재를 선발하고자 하는 기업 모두가 만족할 수 있는 행사가 됐으면 한다우수한 역량과 뜨거운 열정을 갖춘 청년들의 적극적인 참여와 관심을 부탁한다고 말했다.

첨부파일

댓글 수정

이름

비밀번호

내용

/ byte

수정 취소

비밀번호

확인 취소